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관광과정에서 31일까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한호전에 개설된 호텔경영학과정은 70% 이상을 전공 실습으로 구성해 호텔,연회.프론트 교육을 시작으로 실무수업을 통해 전문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 300여개의 호텔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이현주 학과장은 “다른 대학교 호텔경영과와는 다르게 국내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연구하는 힘을 길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호텔경영과정 학생들은 호텔 서비스 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해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등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관광경영과정 외 호텔조리과정, 제과제빵과정, 카지노과정, 항공운항과정, 바리스타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4년제 과정으로는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 등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측은 예비 신입생들이 지원분야 마다 전공 관련 자격증을 이미 취득했거나 공인어학 성적을 보유했다면 입학 시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