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은 용인, 광명, 용산에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 기숙사 신축·기증을 했다. 캠코와 BNK부산은행은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지역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수료식을 가졌다.
롯데건설 봉사단, 용인·광명·용산서 사회공헌 활동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은 용인, 광명, 용산에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경기 용인시 기흥힉스 도시첨단산업단지 신축 공사 현장의 샤롯데봉사단은 기흥에 있는 보육원 ‘하희의 집’을 방문했다. 3월부터 봉사해온 샤롯데봉사단은 이번엔 하희의 집 마당의 잡초를 정리하는 제초 작업을 실시했다.
플랜트사업본부 샤롯데봉사단은 23일 서울 용문동 용산희망나눔센터에서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음식을 만들고 16가구에 배달했다. 플랜트사업본부 샤롯데봉사단 역시 3월부터 독거노인에게 식자재·생필품을 지원해왔다.
광명역세권 국제무역센터 신축사업 현장의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8일 광명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세 번째로 방문한 이번 봉사활동에서 이들 봉사단은 쌀 20㎏짜리 10포대를 기부하기도 했다.
부영그룹, 안산 디미고에 기숙사 신축·기증
부영그룹은 28일 서울시 중구 부영본사에서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와 기숙사 신축·기증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하여 신명호 회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최양환 대표이사 사장, 김시병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했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측에선 김종현 이산학원 이사장, 정동윤 교장, 박주현 교감이 참석했다.
기숙사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 4층에 약 1322㎡(400평)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캠코·BNK부산은행, 대학생 역량 강화 네트워크 수료식 개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BNK부산은행은 28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문창용 캠코 사장, 성동화 BNK부산은행 부행장과 BUFF 3기 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수료식을 가졌다.
BUFF는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며 금융·경제지식 및 인적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네트워크다. 캠코와 BNK부산은행이 공동으로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지원해온 지역특화 산학협력 프로젝트다.
이번 BUFF 3기는 부산지역 12개 대학 1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됐다. ▲전문가 취업코칭 ▲NCS 특강 ▲학교별 프로젝트 경진대회 ▲캠코·BNK부산은행 직원 멘토링 ▲금융 세미나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금융 분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행한 111명의 학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 중 활동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50명에게는 금융 분야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난 7월부터 6주간 캠코 현장실습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금융전문가를 꿈꾸는 지역 청년인재들이 BUFF의 다양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원하는 목표에 한걸음 다가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