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코딩 교구 ‘스카티 고!’ 출시…‘이러닝 코리아’ 박람회서 첫선

재능교육, 코딩 교구 ‘스카티 고!’ 출시…‘이러닝 코리아’ 박람회서 첫선

기사승인 2018-09-13 17:22:47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이 폴란드의 에듀테크 기업인 ‘비크레오’에서 개발한 코딩 교구 ’스카티 고!(Scottie Go!)’를 국내 독점 계약해 13일 출시한다.

스카티 고!는 폴란드 현지 공교육에서 적극 활용될 만큼 코딩 교구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영국, 프랑스, 스웨덴 등 세계 50여 개 국에도 수출을 진행 중이다.

스카티 고!는 만질 수 있는 코딩 타일로 컴퓨터 없이 프로그래밍하고, 그 결과를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통해 확인하는 방식의 코딩 교구이다. 179개의 코딩 타일을 이용하여 10단계, 91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스카티’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운 스토리와 미션 구성으로 친근감을 더했다.

학습목표에 따라 정교하게 구성된 게임 속 미션을 통해, 아이들은 조건문, 반복문, 변수, 함수 등 코딩의 핵심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때문에 코딩을 처음 접하는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들이 이용하면 좋다. 내년부터 초등학교 코딩교육이 의무화되는 만큼, ‘스카티 고!’는 학교에서 배우는 코딩 수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논리적, 분석적, 추론적 사고력이 길러지며, 코딩 알고리즘을 설계하면서 문제를 구조화, 추상화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수준 높은 퍼즐 게임처럼, 도전 욕구를 자극하면서 절묘한 난이도를 두루 갖춘 미션들은 아이들을 학습에 몰입하게 만들며 창의적인 문제해결력도 함께 길러준다.

스카티 고!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이러닝 코리아’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다음 달부터는 한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