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서비스직 전문 인력 및 글로벌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관광경영학과정 교육을 미리 경험해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한호전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20일 한호전에서 진행된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호텔경영학과정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호텔리어 혹은 호텔서비스업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한호전 문화관에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서비스업에 대한 진로 설계 및 직업 이해도, 꿈에 대한 동기부여 취업현황 및 비전을 설정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는 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고등학생 및 입시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관광학과정, 바리스타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 카지노학과정 등 다양한 과정의 실무 교육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행사에서 신청 7일만에 정원초과로 조기마감 되면서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다시 준비한 행사이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2018년 10월 10일까지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험생들은 호텔경영과 혹은 호텔관광과, 호텔진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호텔서비스 교육을 미리 체험하며 다양한 호텔관광 진로를 생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 입학정보는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