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이하 SGA)는 최근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상담 프로그램인 ’청진기’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SGA게임학원 한태희 부원장은 “지난 2일 성일중학교 학생들이 본원으로 내방하여 ‘프로게이머의 이해’, ‘e스포츠 전망’ 등으로 구성된 수업을 진행했고, 감독 및 코치와 함께 프로게이머되는 법을 배우고 프로게이머 진로를 체험했다”고 말했다.
한편 ‘청진기’는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적을 뜻하는 서울시교육청 사업으로 소규모로 구성된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진로를 체험하는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업 체험과 자기주도적 진로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청진기’를 진행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전문교육기관으로 SGA서울게임학원의 브랜드명이다.
SGA 관계자는 “프로게이머학원 뿐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게임기획학원을 찾는 예비 게임개발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실무에 필요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 역시 부산 및 경남 지역의 예비 게임개발자 및 프로게이머를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게임아카데미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특그라운드 프로게이머를 알아볼 수 있다.
SGA게임학원은 매일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