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17일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 …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 시대’

구미시, 17일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 …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 시대’

기사승인 2018-10-17 13:29:26

경북 구미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경상북도와 공동주관으로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을 개최한다.

구미시에 따르면 올해 네 번째 맞는 포럼은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시대’란 주제로 탄소산업 발전과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방안 마련을 논의하는 자리다.

기조연설자로 독일 탄소산업 클러스터 CFK 밸리의 구나르 메르츠 회장이 ‘CFRP(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재’라는 주제로 미래소재산업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이어 일본 신슈대 엔도 모리노부 교수는 ‘나노 카본 혁신’, 영국 AMRC(첨단제조기술연구센터) 크리스 멕휴 본부장은 ‘첨단 변환기술을 이용한 탄소섬유 예비형성의 미래’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다.

행사장에는 탄소소재로 만든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를 전시해 탄소소재에 대한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장세용 시장은 “‘탄소소재’와 기존 제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구미산단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탄소산업 Value-Chain(가치사슬) 구축’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 같이 전진하자”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