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현대사회에서는 삶의 건강함을 위해 여가 및 레저 활동, 체육활동을 주목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활동하는 체육 관련 전문가는 생활스포츠지도사·장애인스포츠지도사·유소년스포츠지도사·노인스포츠지도사·건강운동관리사·스포츠경영관리사 등이 있으며 다양한 전문가 과정에 대해 수험생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체육 전문가가 되기 위한 대표적인 진로 방법으로는 대학 및 전문대 체육학과·사회체육학과·생활체육학과 진학 등이 있으며, 이러한 교육 과정은 대학 부설 교육기관·평생교육원·전문학교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학문의 융·복합을 추구하면서 스포츠경영학과·스포츠마케팅학과 등 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학과, 스포츠와 관광이 결합된 레저스포츠학과·관광레저학과 등 신규 체육학과가 주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체육학 전공은 작년에 개설된 이후 다양한 진로 탐색과 교육과정을 지도하며, 학교 이점 상 아이스링크 활용이 용이하므로 스케이트 교육 등 다른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