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카카오, 호텔나우, 여기어때

[IT 단신] 카카오, 호텔나우, 여기어때

기사승인 2018-11-08 09:04:53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출시= 카카오가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출시하고 Io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카카오는 8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가 적용된 카카오홈의 전용앱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카카오미니, 카카오내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집안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홈과 제휴된 기기를 카카오홈앱에 등록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카카오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를 위해 건설사, 전자 기기 제조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IoT 영역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미 포스코 건설 함께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등 각종 아파트 설비를 카카오홈과 연동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미니로 제어 가능한 단지를 선보였으며, 적용되는 아파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GS건설, IoT 전문기업 코맥스 등과의 제휴를 통해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 전반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호텔나우, 연말까지 매주 ‘72시간 타임특가’ 실시= 호텔나우가 12월 말까지 매주 ‘72시간 타임특가’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주차별 콘셉트에 맞는 호텔들을 선별, 매주 목요일 낮 12시부터 일요일 낮 12시까지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행사다. 참여 호텔들이 제공하는 특가에 최대 5만원의 호텔나우 할인쿠폰까지 적용돼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이번 주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커플 인기 호텔을 72시간 타임특가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상 호텔은 △포포인츠바이쉐라톤 강남 △글래드 마포 △롯데시티호텔 구로 △인천 파크마린 △오라카이 송도파크 △신라스테이 천안 △여수 베네치아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앤네이쳐 등 15곳이다.

여기어때, ‘배낚시’ 모바일로 손쉽게 예약하세요= 여기어때가 낚시 성수기로 꼽히는 가을을 맞아 전국 배낚시 라인업을 완성했다. 8일 여기어때는 강릉, 속초, 경기, 인천, 부산, 경주, 거제, 통영, 포항, 태안, 제주지역 배낚시 액티비티 예약 상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발표에 따르면 전국 생활 낚시 인구는 700만 명, 시장규모는 연 2조 원에 달한다. 여기어때는 “실내 낚시카페, 다양한 지역 배낚시 상품을 지속 발굴해 낚시 예약 시장을 성숙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상 10, 11월은 낚시 성수기로 꼽힌다. 바다 수온이 적당해 어종이 풍부하기 때문. 또 선선한 기온과 청명한 날씨 덕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즐길만한 부담 없는 액티비티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