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동대문문화재단과 상호협력 MOU 체결, 문화공동체 형성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동대문문화재단과 상호협력 MOU 체결, 문화공동체 형성

기사승인 2018-11-21 16:56:32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남예종)는 21일 재)동대문문화재단과 상호협력 MOU 체결을 통해 동대문구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조성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구민을 위한 힐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동대문구 생활예술단체, 동아리들을 위한 연습실 등 공간 지원, 재단 행사 남예종 교수와 학생 지원, 축제 등 재단 행사에 남예종 홍보 부스 설치, 남예종 예술행사 재단과 프로그램 협의, 기타 문화예술 정보 교류 등을 협의하며 상호 발전과 우의 증진을 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남예종 차은선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는 모든 계열 학생들이 동대문구에서 다양한 활동 참가, 동대문문화재단과 문화공동체 형성, 주민행사 참여 지원 등 양 기관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대문문화재단 구본호 대표는 “동대문문화재단은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문화 네트워크·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남예종의 클래식, 뮤지컬, 연극, 실용댄스, 실용음악, 모델 등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진 문화 네트워크를 구성해 지역콘텐츠, 인적자원 등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동대문문화재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문화자원 등을 발굴·조사하고 관내에 있는 문화예술인, 학생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역동적이고 생동하는 지역 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수능 이후 남예종은 클래식음악계열, 실용음악예술계열, 연기예술계열, 실용무용예술계열, 모델연기계열 등 면접전형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