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회 워크숍’ 개최…조성진 “상생과 협력 통해 성장해야”= LG전자 CEO 조성진 부회장이 협력사와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21일 조 부회장은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2018년 LG전자 협력회 워크숍’에 참석해 “협력사의 생산라인 자동화와 정보화시스템 구축을 확대하는 등 LG전자가 축적한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겠다”며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경영전반에 접목해 LG전자와 함께 다가오는 융복합 시대를 선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LG전자는 올해 국내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생산라인 효율화와 정보화시스템 구축을 내년부터 해외 협력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는 생산설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공정의 복잡성도 제거해 제조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LG전자는 이날 워크숍에서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진행한 상생협력 활동과 제조 관련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내년도 경제전망과 주요 추진과제 등을 공유했다. LG전자는 ▲기술혁신 ▲품질혁신 ▲원가혁신 ▲모범경영 등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18개 업체를 ‘LG전자 최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또 올한해협력사의노고에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참석한 협력사 대표들에게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ThinQ)를 전달했다.
코웨이, 저상형 패밀리 침대 프레임 출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원하는 크기로 결합 ᆞ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저상형 패밀리 침대 프레임을 출시했다. 코웨이 저상형 패밀리 침대 프레임은 자유롭게 합치고 분리할 수 있어 신혼, 출산, 육아 등 생활환경에 따라 맞춤형 설계가 가능한 제품이다. 슈퍼싱글과 퀸 사이즈 중 원하는 크기의 프레임을 조합해 가족 수와 공간 넓이에 알맞게 유동적으로 침실 구성을 변경할 수 있다. 코웨이 패밀리 침대 프레임은 렌탈 구매 시 실내위생관리 전문가 홈케어닥터가 직접 방문해 필요에 맞게 결합ᆞ분리 서비스를 제공해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렌탈 기간 동안 1회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분리할 경우 사이드 가드를 설치해준다. 추가로 매트리스 렌탈 시 4개월에 한 번 홈케어닥터가 전문 장비로 7단계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 코웨이 패밀리 침대 프레임 CFSS-LM01/02G, CFQ-LM01/02G의 월 렌탈료는 각 2만5900원, 2만7900원(등록비 10만원, 6년 렌탈 기준)이며 일시불 가격은 각 170만원, 190만원이다. 제품 출시 기념으로 슈퍼싱글과 퀸 결합형 패키지를 렌탈 구입시 등록비 전액이 면제되며 월 렌탈료가 10% 할인된다.
신일, 가습기∙디퓨져∙무드등 결합한 ‘미니 3in1 초음파 가습기’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가습기∙디퓨져∙무드등 기능을 결합한 ‘미니 3in1 초음파 가습기’를 출시했다. 22일 신일에 따르면 신제품은 초음파 진동자로 초미세 수분 입자를 만들어 내며, 가습량이 풍부하다. 디퓨져 기능도 갖췄다. 물이 담긴 수조에 아로마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기가 실내 공간에 퍼진다. 또한 7가지 색상의 LED 조명 램프를 탑재해 무드등이나 수유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분무량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물 부족 시 전원은 자동 차단돼 안전하다. 타이머는 6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어 취침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작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며, 온라인 유명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나만의 포토캘린더 만들기 1+1이벤트’ 실시= 한국후지필름이 다가오는 2019년을 준비하기 위해 ‘나만의 포토캘린더 만들기 1+1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이벤트는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본인이 직접 넣어 제작할 수 있는 탁상형 달력으로 가족, 친구, 연인에게 줄 연말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포토캘린더는 두 가지 사이즈(8x6 inch, 10x6 inch)로 후지필름몰에서 각각 1만5000원, 1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이 기간 동안 1+1쿠폰을 적용한 상품에 대해서 동일한 제품으로 한권 더 제작되어 배송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곧 다가올 2019년을 준비하기 위해 달력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포토캘린더를 직접 제작하면서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를 즐겁게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