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동행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동행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나예원, 사진 오른쪽)은 경기도 안양시 박달동에 위치한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으로서 경기도 지정 교육기관이며, 교육청 인증 및 고용노동부 평가 인증된 훈련기관이다.
동행요양보호사교육원 나예원 원장은 “노인복지 박사학위 소지자로 누구보다 노인의 고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요양보호사 자격과정 수강생을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동행요양보호사교육원은 장기노인요양에 필수인 우수한 요양보호사 양성의 그 마음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러닝 사업본부 권은정(사진 왼쪽) 과장은 “장기요양에 필요한 우수한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을 드리고, 반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노인요양과 복지에 관련한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7-18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하였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높은 수료율로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특히,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등 취득방법에 필요한 학습설계와 온라인(원격)수업은 물론, 대면(출석)교과목도 보유하고 있어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학습을 마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수강생 특별혜택으로 학점은행제 과목 수업을 완료하면 민간자격증 평가기준이 동시에 만족되어 민간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성적장학금 시상이 있다.
2019년 1학기 수업은 12월 18일 개강하며 12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