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기사승인 2018-11-28 15:08:30
사진=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에 신규 탑승물 '환상마 둠'이 28일 업데이트 됐다.

불의 기운을 가진 탑승물 ‘둠’은 강력한 공격과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환상마로 30레벨 8세대 준마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아이템을 활용해 각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둠은 적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주는 ‘업화의 발길’을 비롯해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순간 가속 중 한 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어둠의 질주’도 배울 수 있다.

어둠의 질주는 사용 시 주변 적을 공격하고 피격 시에는 불길이 치솟는 효과가 나타나며 ‘연: 순간 가속’ 기술 사용 중에도 적에게 공격을 입힐 수 있다. 여기에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2인 탑승이 가능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탑승물 장착 도구 ‘마편’도 추가됐다. 마편은 조련 숙련도와 자동 이동, 기본 달리기 최고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력 돌파(강화) 시 조련 숙련도가 함께 증가한다.

환상마 둠 업데이트 기념 탑승물 이벤트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모험가의 탑승물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된다. 사냥, 채집, 낚시 활동 시에는 준마 훈련 재료를 지급한다. 이들 재료를 활용해 훈련을 지속하면 둠을 포함해 기존 환상마 ‘디네’, ‘아두아나트’의 등장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황실 말 납품을 통해 환상마 각성에 사용되는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도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편의성 아이템 카테고리 상품의 할인이 진행되며 ‘장인의 기억 11+1’, ‘생활 경험치 이전권’ 구매 시 각 1개, ‘골든벨’은 5개 추가 지급된다.

한편, 다음달 1일 SETEC 제2전시실에서 ‘검은사막 페스타’가 개최됨다. 올해 검은사막 페스타에서는 미니게임,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카카오게임TV 트위치, 카카오TV, 유튜브, 아프리카 TV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