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이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주부, 미용실무자를 대상으로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미용전문학교로 호텔서비스와 프리미엄 뷰티를 접목해 운영하는 국내 최초 호텔뷰티아티스트 양성 교육기관이다.
뷰티예술 단일 분야에 특화되어 있으며,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등 뷰티미용학과만 운영하는 미용전문학교이다.
학교 관계자는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은 미용 현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실무자들, 미래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위한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일주일에 하루 학교에 출석해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미용전공, 4년제 미용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과정으로 졸업 시 종합미용사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창업할 경우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업종 상관없이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은 2년제, 4년제 미용학위 취득을 위한 1대1 개인 맞춤형 학점설계를 진행해 학위취득과 더불어 미용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교내에서 진행하는 미용세미나, 미용 실무전문가 특강, 특성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에 참가할 수 있어 학위취득과 함께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실무에서 활동하지만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면허증 발급을 희망하는 실무자들이 많다”며 “실무에서 활동하면서 시간이 부족한 미용사,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이 일주일에 하루 학교에 나오는 것으로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은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비롯해 2년제, 4년제 대학학위 취득과정, 일반고 특화 직업 능력개발 훈련과정 등 미용전문학교에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은 입학사정관 면접 100%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합격 시 특별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입학생 전형료는 면제이며, 입시정보 확인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