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충청도 소재 둔산간호학원(대전점, 세종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둔산간호학원(대표 정상복, 사진 오른쪽) 대전점과 세종점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후 자기계발을 위해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와 더불어 사회복지사2급(국가자격), 보육교사2급(국가자격), 건강가정사(국가자격)을 단기간에 최소한의 학비로 취득할 수 있는 진로를 설계하고 있다.
정상복 둔산간호학원 대표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후에도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기계발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며 “둔산간호학원 대전점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3년 인증을 받은 학원이며 고품질의 간호교육과 높은 취업률, 진학률을 기록하는 학원이다. 둔산간호학원 대전점은 19년 상반기 3월초 개강반에 노동부 국비와 대전청년취업희망카드, 조기취업오전반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김지현 과장은 “교육학을 전공한 평생교육사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신만의 장점을 강점으로 키우고자 역량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지원자들을 많이 접하고 있다”며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MOU체결을 통해 둔간간호학원 수강생들이 보다 깊이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7-18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전문학사 및 학사과정, 사회복지사2급(국가자격), 보육교사2급(국가자격), 건강가정사(국가자격) 등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높은 수료율을 통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19년 상반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특히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 수료 시 민간자격증에 합격되어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개강하며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