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승무원학원에서는 2019년 상반기 대한항공, 아시아나, 저비용항공사(LCC) 객실승무원 채용을 대비한 국내항공사 채용대비 겨울방학특강 신청접수와 동시에 내년 국외항공사(외항사) 캐빈크루 오픈데이(open day) 면접 채용을 대비한 방학특강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국내외 겨울방학 특강은 12월 11일 발표한 이스타항공 승무원 채용을 포함해 항공사별, 모집구분, 직무분야에 각 스튜어디스 지원자격요건에 맞는 맞춤형 클래스로 단기간에 기본준비과정을 마스터 할 수 있다.
코리아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채용시즌에 대비하며 서류전형에서부터 1차면접(실무), 2차면접(임원), 최종면접까지 스페셜과정을 함께 준비가 가능한 과정이다”며 “2019년 1월개강부터 JLPT, HSK 자격증반까지 추가개설하고 제2외국어를 수강생들이 대비할 수 있게 과정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선착순 30명에 한해 적용하고 금번 겨울방학 특강 클래스에도 적용가능하다”고 덧붙였다.
2018 중하반기 스튜어디스 채용시즌에 대한항공, 진에어, 싱가포르, 카타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 최종합격생을 배출한 소수정예 승무원과외 레슨과 겨울방학기간 어학스펙을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어학 스펙업 특강(토익, 토스, 일본어, 중국어)을 개설하고 내년 승무원 채용 면접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지원 경쟁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LCC 저비용항공사 지원자들에게는 핵심고민인 키, 나이, 경쟁률, 면접답변, 이미지체크 등 지원 전형별 무료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대한항공, 이스타, 제주항공, 싱가포르, 카타르 승무원 채용 합격생을 배출한 강남코리아스튜어디스학원은 올해 하반기 채용에서도 달라진 채용 트렌드를 분석 및 적용한 소수정예 그룹과외레슨반과 더불어 대한항공, 아시아나 승무원채용대비 집중반, 제주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티웨이, 진에어, 에어필립등 LCC 저비용대비 집중반을 별도로 개강한다.
코리아 강남승무원학원 관계자는 “국내항공사 및 외항사 하반기 대규모채용 대비해 자소서 가이드북 무료배포 및 자소서 특강, 첨삭, 면접대비 스페셜과정을 개설한다”며 “경쟁률이 높은 승무원채용에 경쟁력을 갖추고 서류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개강하는 한편, 국내, 국외 항공사에 맞춤형 소수정예 집중반을 개설과 동시에 3일 과외 단기완성반, 1:1/1:3/1:5 선택이 가능한 소수과외집중반 커리큘럼을 공개했다”고 언급했다.
코리아스튜어디스학원 소수정예 과외집중반은 하반기 채용을 준비해야 하는 지원자를 위한 맞춤형 1:1 피드백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준별 포인트 강의와 핵심 피드백 위주로 진행되며 집중적인 면접대비를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집중반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코리아승무원아카데미는 국내항공사 상반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1:1 이미지컨설팅과 취업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국내의 모든 항공사를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공식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최신 항공사 자소서 가이드북을 제공하며 2018년 국내항공사의 채용정보와 취업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