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LG전자, 대우전자, 현대렌탈케어, 에코백스

[가전 단신] LG전자, 대우전자, 현대렌탈케어, 에코백스

기사승인 2019-01-17 15:23:48

LG 그램 17, 월드 기네스북 등재= LG전자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LG gram) 17’이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으로 등재됐다. 세계 기네스 협회는 미국, 영국 등 7개국에서 판매중인 약 150종의 17인치 노트북 무게를 측정한 결과, LG 그램 17이 가장 가볍다고 인증했다. 이로써 LG전자는 14인치/15.6인치 LG 그램에 이어 17인치 모델까지 모두 3개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를 보유하게 됐다. LG 그램 17은 17인치 대화면을 탑재하고도 무게는 1,340g에 불과하다. 이는 13인치대 일반 노트북 무게와 비슷하다. LG전자는 LG 그램이 연속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다양한 체험 마케팅도 진행한다.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 상영관에 ‘LG 그램’ 이름을 딴 전용관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LG 그램 17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LG 그램관’은 오는 6월 말까지, 제품 체험공간은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된다.

대우전자, 칠레 디지털 마케팅 강화…현지 소비자 홍보대사 모집= 대우전자가 칠레 시장에서 소비자 홍보대사를 앞세워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최근 칠레시장을 겨냥,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홍보대사를 공개 선정했다. 유튜브와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넓히고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 한다는 차원에서 소비자 홍보대사 선정을 진행하게 됐다. 처음으로 진행됐던 이번 홍보대사 공개선정을 위해 대우전자는 칠레 현지에서 약 한 달간 모집광고를 진행했으며 응모자용 사이트를 개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자 접수를 받았다. 총 2명의 홍보대사 모집에 32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며 기대 이상 큰 관심을 받은 가운데, 칠레 유명 TV 쇼 진행자 카라 컨스탄트와 대우전자 칠레법인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1600대 1의 경쟁 속에서 최종 홍보대사 2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홍보대사 2명은 향후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우전자 대표제품 체험 영상을 제작, SNS에 업로드하게 되며, 칠레 현지 신문 및 잡지 광고 모델로도 참여하게 된다.

현대렌탈케어, 전국에 현대큐밍 매트리스 오프라인 체험존 연다= 현대렌탈케어가 전국 주요 지역에 렌탈용 매트리스 체험존을 열며 본격적인 매트리스 렌탈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리바트와 함께 ‘현대큐밍 매트리스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큐밍 매트리스 체험존은 리바트스타일샵 용산·용인 전시장 등 리바트 직영점 11곳과 중곡점·청주점 등 리바트 대리점 64곳 등 총 75개 현대리바트 매장에서 운영된다. 국내 렌탈업계에서 수십 곳의 매트리스 체험존을 운영하는 것은 현대렌탈케어가 처음이다. 매트리스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이 리바트 매장에서 기존 현대리바트의 매트리스 제품과 함께 현대렌탈케어의 렌탈용 매트리스를 비교 체험해 볼 수 있고, 구매방식과 체형을 고려해 알맞을 제품을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제품 및 매장 정보는 현대렌탈케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렌탈 문의 및 상담은 현대렌탈케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 710’과 ‘디봇 오즈모 슬림 11’ 출시= 글로벌 가전로봇 브랜드 에코백스가 로봇 청소기 ‘디봇 710 (DEEBOT 710)’과 ‘디봇 오즈모 슬림 11 (DEEBOT OZMO™ Slim 11)’을 출시했다. 디봇 710은 에코백스의 핵심 기술 스마트 내비™(SMART NAVI™) 2.0이 탑재되어 직접 눈으로 보고 청소하듯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166도 와이드화각으로 주변을 넓게 인지하는 스마트 아이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을 구석구석 촬영해 스스로 매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청소를 완성한다. 디봇 오즈모 슬림 11은 물걸레 청소를 원활히 도와주는 오즈모™ 기술에 슬림해진 본체의 높이를 더해 장점만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자사 기존 출시 모델들이 약 8~12cm 사이의 높이였다면, 디봇 오즈모 슬림 11은 5.7cm의 초슬림 높이로 가구 밑의 숨겨진 먼지까지 청소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IoT 기술을 십분 활용한 에코백스 홈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을뿐 아니라, 전용 리모컨까지 기본으로 제공하여 스마트폰 연결이 어려운 어르신도 손쉽게 청소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두 제품 모두 공식 홈페이지 또는 G마켓, 옥션, 11번가 등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