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작은문화공간 조성 지원사업 추진

수성구청, 작은문화공간 조성 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9-02-07 09:06:24

대구 수성구청은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작은문화공간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수성구청은 앞서 지난달 31일 작은문화공간 심의위원회를 통해 올해 작은문화공간 조성 지원사업 공모계획을 확정했다.

이 사업은 민간의 작은문화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문화와 여가를 즐기고 교감·소통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수성구에 문화 공간을 보유 또는 운영하고 있거나, 유휴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개방할 의지가 있는 민간단체와 개인이 대상이다.

단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운영비 등을 지원받고 있으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공간에는 최대 1500만 원까지 프로그램 운영비와 소규모 수선비로 지원된다.

수성구청은 매년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속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대상자의 평가와 선발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작은문화공간 심의위원회를 거쳐 3월 중순께 발표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작은문화공간을 통해 공공부문에서 미처 파악하지 못한 주민들의 숨어 있는 문화 욕구를 찾아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이 문화 창출의 주체가 돼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