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바다케이블카가 봄 여행 시즌 3월을 맞아 운영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연장 운행한다.
사천시는 연장 운행과 함께 케이블카를 전국 곳곳에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SNS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새내기를 위한 5글자 응원 메시지’는 사천바다케이블카 SNS의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등 갓 신입생이 된 친구, 가족, 연인 등 에게 응원의 댓글 메시지를 남기거나, 신입생 본인에게 소감이나 다짐의 말을 남겨도 된다.
이때 댓글의 글자 수를 5글자로 제한하는 재미난 옵션까지 주어지며, 독특하면서 센스 있는 댓글이거나, 친구태그가 많으면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여긴 어디야?’ 퀴즈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진행 방법은 지도 및 문제에서 질문하는 장소가 어디인지 정답을 맞히는 방법으로 경남 남해안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산과 바다, 섬을 잇는 경남 사천시의 랜드 마크를 맞히는 퀴즈다.
박태정 사천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3월 봄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와 활기 넘치는 삼천포항이 한눈에 보이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적극 추천한다”며 “이번 3월부터 운행을 1시간 연장하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방문"을 당부했다.
사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