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약학대학 학생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한국애브비, 약학대학 학생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기사승인 2019-03-06 15:19:39

한국애브비는 두 달간 진행된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기념 수료식을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인턴들이 자신들의 활동을 직접 발표하고 수료증 수여와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진행한 한국애브비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국 대학 약대생을 대상으로 지역 간 균형을 고려해 총 16명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했다.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지난 1월7일부터 2월28일까지 약 2달 동안 교육 및 실무 등으로 구성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질환을 제대로 진단을 받지 못하거나, 진단 이후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진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 검진을 통해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인턴들은 전국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해 의료진에게 검진 후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료진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국애브비 직원들은 인턴사원들을 위해 제약 회사 실무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을 제공하는 등 제약업계 선배로서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한국애브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연가빈 인턴사원은 “두 달간의 인턴십 기간 동안의 활동들이 의료진 대상 질환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일조했다고 생각하니 매우 가치있게 느껴진다. 스스로도 한 걸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한국애브비의 큰 가능성을 볼 수 있어서 졸업 이후 기회가 된다면 함께 일해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애브비 인사부 안진희 이사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들은 제약사의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회사는 인턴십을 통해 의료진에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