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산수유마을 “산수유 꽃 보러 놀러오세요”

의성군 산수유마을 “산수유 꽃 보러 놀러오세요”

기사승인 2019-03-15 15:36:07

경북 의성군 사곡면에 노랗게 핀 산수유 꽃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의성군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사곡면 산수유마을(화전리)에서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산수유 시목지로 유명한 사곡면 산수유마을은 수령 300년이 넘는 산수유나무만 3만5000여 그루에 달한다. 여기에 최근 심은 나무까지 더하면 10만 그루가 넘는다.

꽃맞이 첫날에는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다양한 임무를 완수하고 체험을 하는 산수유꽃길 걷기 대회를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관광객은 산수유 떡메치기, 산수유 손두부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주말에는 세계유교문화재단 오락가락음악회, 주민 풍물공연, 한국무용, 색소폰·밴드 연주와 같은 공연도 풍성하게 마련한다.

산수유 사진 전시회를 하고 농특산물 홍보·판매장도 운영한다.

의성군은 행사 기간 관광객이 하루 평균 3000명, 최대 8000명 이상 산수유마을을 찾을 것으로 보고 차 820대를 댈 수 있는 주차장 5곳, 임시화장실 등을 추가로 설치했다.

김주수 군수는 “산수유마을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안히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겨울을 이기고 새로 태어난 꽃-산수유 꽃길을 거닐며 의성에서 봄을 만끽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참여나 궁금한 사항은 의성산수유꽃피는마을 홈페이지(http://www.ussansuyu.kr) 또는 의성산수유마을추진위원회(☎054-834-3398)로 문의하면 된다.

의성=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