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단신] 일동제약‧대웅제약‧한미약품‧한국오츠카제약

[제약산업 단신] 일동제약‧대웅제약‧한미약품‧한국오츠카제약

기사승인 2019-03-24 09:54:20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일동제약은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최근 밝혔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아로나민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모두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하였고, 브랜드충성도 면에서 가격대비가치, 독특성, 활동성, 신뢰성 등을 보는 이미지 항목과, 향후구입의향, 타인권유의향, 구입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구입가능성 항목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 학술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조사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총 225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1만 2000명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대웅제약, 베아제 33주년 TV광고 론칭 기념 사내이벤트 진행=대웅제약은 지난 20일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베아제 사내 홍보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04년 이후 15년만에 재개한 베아제 TV 광고의 론칭을 기념하고, 베아제에 대한 사내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웅제약 직원들은 베아제 광고 CM을 자신의 휴대폰 컬러링으로 등록하고, 베아제와 닥터베아제의 성분 및 효능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벤트에 참가한 마케팅본부 김대근씨는 “TV에서 베아제의 광고가 방영되는 것을 보고 대웅제약 구성원으로서 매우 반가웠다”며 “실제로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베아제를 복용하고 있는데, 사내 이벤트에 참가하여 베아제의 효능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민정 대웅제약 베아제 PM은 “15년만에 재개한 베아제 TV 광고 론칭을 기념하고,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베아제의 2단계 빠르고 강력한 소화효과를 임직원들에게 더욱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베아제는 최근 6개년 누적 기준 비급여 일반의약품 소화효소제 중 병원처방 1위로서 앞으로 소비자 대상 마케팅활동을 더욱 강화해 인지도와 선호도 1위의 소화제 전문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베아제는 1987년 대웅제약이 개발한 종합소화제로, 위와 장에서 2번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미약품, 체중관리 건기식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 출시=한미약품이 최근 체중관리용 건강기능식품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을 최근 출시했다.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은 ▲체지방 감소 ▲체내 독소 제거 ▲장내 유해균 감소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에 함유된 ‘보이차추출물’의 주요 성분인 ‘갈산’은 체내 지방을 흡수하는 효소 ‘리파아제’의 활동을 방해해 내장 지방을 감소시킨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이차를 1일 1g씩 12주 복용 시 내장지방이 약 8.7% 감소하며, 보이차 추출물 섭취 8주 후부터 위약군 대비 체중,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섭취 중단 4주 후에도 BMI와 체중이 지속적으로 4주동안 감소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은 한미약품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아시도필루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3종) 1만5000bpm이 함유돼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며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휴대가 용이한 미니 사이즈의 PTP 형태로 외부 활동시에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1팩은 9일 분량(18T)으로 1일 2회, 1회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을 하루 2정 복용하면 보이차 33~39잔에 포함된 갈산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며 “따뜻해진 날씨만큼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몸매 관리가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오츠카제약 문성호 대표, ‘상공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 수상=한국오츠카제약 문성호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열린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대표평 표창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문성호 대표이사가 기업경쟁력 제고 및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상공의 날 기념식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공업 발전을 다짐하는 한국 경제계의 주요 행사다.

지난 2011년 대표이사에 취임한 문 대표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하고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일상의 건강의 유지증〮진을 도와 ‘한국인의 건강한 삶에 공헌하는 회사’ 라는 기업의 미션을 성실히 실행하고 있다.

또한 다국적 제약회사이지만 국내에 대규모 생산시설을 갖추고 글로벌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 오츠카제약의 생산거점공장으로서 국내 공급뿐 아니라 수출을 통해 고용창출 및 국가 경제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