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신보-기보, 기업 협약보증 업무 협약

DGB대구은행-신보-기보, 기업 협약보증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19-03-25 14:26:42

 

DGB대구은행은 25일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일자리기업 등 협약보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구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DGB대구은행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에 총 26억원을 특별 출연하고, 기금에서 발급한 36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서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영세자영업자 3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3년간 연0.3% 보증료가 우대된다.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의 경우 대출한도는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에서 별도 심사하며, 5년간 연 0.2% 보증료가 우대 된다.

특례 보증서 담보대출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의 기준에 따라 대구은행이 추천한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자영업자가 대상이다. 보증을 원하는 고객은 기금과 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오 대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및 자영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해 지역 중소기업, 자영업자와 함께하는 따듯하고 착한 금융 지원정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