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김포시, 여름철 재난 대비 합동간담회 개최

김포시, 여름철 재난 대비 합동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9-03-26 15:04:58

경기도 김포시는 2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최근 국지성 호우로 인한 자연재해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민경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간담회는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업무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각 기관별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 및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작년 여름철 주요피해지역에 대한 성찰 및 개선사항 등 여러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두춘언 시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피해가 빈발하고 있어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 한다"며 "재해대책은 피해 발생 시 복구 활동까지 모두 포함되는 사항이므로 각 기관 및 단체별로 재난대비부터 복구 활동까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