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 소식] 아식스코리아‧LPGA골프웨어‧에프알엘코리아‧질스튜어트 액세서리

[패션산업 소식] 아식스코리아‧LPGA골프웨어‧에프알엘코리아‧질스튜어트 액세서리

기사승인 2019-03-27 06:00:00

◎아식스코리아 카야노 아카데미 시즌3 진행=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코리아(ASICS Korea)가 카야노 아카데미 시즌3를 진행한다.

카야노 아카데미는 지난 2018년에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시즌1과 2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카야노 아카데미 시즌 3는 5월19일 개최되는 2019 아식스 서울 신문 하프마라톤을 대비해 4월13일부터 5월11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서울 30명, 부산 20명의 러너들과 함께 진행된다. 카야노 아카데비 시즌3에서는 인터벌 트레이닝과 힐 트레이닝 등 2019 아식스 서울 신문 하프 마라톤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됐다.

카야노 아카데미 시즌3는 10km를 60분 이내에 완주한 기록 보유자에게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지원자 중 선발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해당 기록은 지원자 본인의 SNS를 통해 인증하게 된다. 아식스 러닝앱인 런키퍼(Runkeeper)를 활용한 인중 방법이나, 10km 마라톤 공식 기록을 활용한 방법 중 선택 가능하다.

카야노 아카데미3 참가자들에게는 아식스 러닝클럽 티셔츠와 서울신문 하프마라톤 10K 코스 참가권이 주어진다. 또 카야노 아카데미 기간 동안 미션 수행이 우수한 참가자들을 선발하여 50만원상당, 30만원 상당의 아식스 물품과 아식스 최고의 안정화인  젤-카야노 26(GEL-KAYANO 26)을 증정한다. 

국가대표 육상 선수 출신  러닝 코치들에게 전문적인 코칭을 받을 수있는 카야노 아카데미 시즌3는 오는 4월7일까지 아식스 러닝 클럽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된다.

◎고진영 프로, LPGA 시그니쳐라인 착용 후…LPGA골프웨어 할인 이벤트 실시=한세엠케이의 골프웨어 브랜드 LPGA골프웨어는 자사 후원선수 고진영 프로의 LPGA투어 파운더스컵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제품 할인 등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진영 프로는 지난 2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와일드파이어 골프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7언더파 65타를 기록해 최종합계 22언더파 266타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고 프로는 상금 22만 5000달러(약 2억5000만원) 품에 안았다. 이번 대회는 그녀의 LPGA투어 통산 3번째 우승이다.

고진영 프로를 후원하고 있는 LPGA골프웨어는 LPGA대회 통산 세 번째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대회에서 고 프로가 입었던 LPGA골프웨어 제품인 티셔츠와 팬츠를 30% 할인 판매하는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고진영 프로 싸인 자수모자를 당첨자 3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3월27일부터 4월14일까지 전국 LPGA골프웨어 매장과 LPGA골프웨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LPGA골프웨어 관계자는 “지난해 LPGA투어 신인왕을 차지한 고진영 프로가 이번 시즌에도 눈부신 활약을 선보이고 있어 후원사로서 매우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진영 프로 뿐만 아니라 국내 프로 골퍼들이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LPGA골프웨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프알엘코리아, 지속가능경영 미션 관련 활동 강화=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지유(GU)를 전개하는 에프알엘코리아(FRL Korea)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 경영 철학 아래 관련 활동을 강화한다고 최근 밝혔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인류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지난 2017년 발표한 새로운 지속가능경영 스테이트먼트인 ‘옷의 힘을 사회의 힘으로’ 아래, 상품 생산부터 판매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은 지난해 처음으로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TSE) 그룹이 윤리적 기업을 산출하는 'FTSE4Good 지수(FTSE4Good Index Series)'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작년 9월 한국에 진출한 지유는 그동안 일본에서만 진행했던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모든 진출국으로 확대했다.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대만, 홍콩에서도 실시한다. 전 세계 진출국에서 관련 캠페인을 지속해온 유니클로에 이어 지유도 패스트 리테일링 그룹의 일원으로서 ‘재활용으로 세계를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지유는 매장에서 고객들로부터 더 이상 입지 않는 옷을 수거해 전 세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기부하거나 재사용이 어려운 옷은 고체 연료 등으로 재활용한다. 이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환경 보호에도 힘을 싣는다.

유니클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알리고자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서스테이너빌리티 특별 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유니클로가 생각하는 지속가능성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친환경 진 개발을 비롯해 옷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에서 환경 부하를 줄이고 더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소개한다.

회사 관계자는 “에프알엘코리아는 작년 9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대한 의식 고취와 문화 정착을 목표로 ‘서스테이너빌리티 위크’를 실시하는 등 내외부적으로 모두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며 “에프알엘코리아는 앞으로도 상품, 직원, 매장 등 다방면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청하 쇼핑 영상 공개…“청하가 고른 신상 백은?”=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의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JILLSTUART ACCESSORY)는 최근 브랜드 뮤즈 청하와 알렛츠가 함께 한 쇼핑 브이로그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가방 쇼핑에 나선 청하의 모습이 그려졌다. 청하는 쇼핑을 위해 방문한 매장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과 지갑을 선택해 의상과 매치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하는 테일러드 자켓에 페이퍼백 클러치로 시크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가 하면, 여성스러운 느낌의 화이트 원피스에는 블랙 크로스백을 매치해 다양한 컨셉의 스프링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또 흰 티셔츠와 청바지에 캔디 토트백을 매치하여 발랄하고 활동적인 스타일을 보여줬다.

청하가 선택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아이템은 브랜드 로고와 하트 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페이퍼 백(PAPER BAG)라인, 컴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 귀여운 가죽 하트참으로 포인트를 준 캔디(CANDY)라인의 신상품이다.

한편, 2019년 봄/여름(S/S)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제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