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짐보리㈜짐월드‧LG화학, ABS소재 적용해 완구 안전성 확보

한국짐보리㈜짐월드‧LG화학, ABS소재 적용해 완구 안전성 확보

기사승인 2019-03-28 05:00:00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프리미엄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최근 자사의 모든 완구 브랜드 제품에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LG화학의 ABS소재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짐월드는 2014년부터 LG화학과의 협업을 통해 TF팀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제품 특성(인장‧압축‧굽힘‧피로강도 요구 조건), 안전성, 조형성능 등 제품설계 단계부터 연구 및 개발해 안전하고 유해성 없는 고기능성 소재로 완구를 생산하고 있다.

회사 측은 “4년 간 양사 협업 및 실험을 통해 2018년 하반기부터 맥포머스, 클릭포머스, 타일블록스, 스티오, 짐보리 전용세트 등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LG화학의 ABS소재를 자사의 모든 완구 브랜드 제품에 전면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짐월드는 대한민국 정부 통합인증마크 KC 마크, 미국재료 시험협회(ASTM), 유럽어린이사용안전기준(EN71) 인증 마크 등을 획득해 국내〮외 공인기관의 안전‧환경 기준에 합격해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짐보리㈜짐월드 관계자는 “짐월드의 완구는 4대 안전품질방침을 바탕으로 재료의 투입, 제조, 판매 전 과정에 대해 15단계로 철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다양한 해외 안전 규격에 합격해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다”며 “항상 어린이의 안전을 최상위 가치로 여기는 짐월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완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짐월드는 28일 오후 12시40분부터 1시40분까지 맥포머스 매직 월드 세트 어린이날 특별 패키지를 현대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맥포머스 코딩 블록 세트를 증정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맥포머스 스카이트랙 세트와 수학 카드팩을 증정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