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국내 유명 셰프의 요리, 고성공룡시장에서 맛보세요~"

[고성소식] "국내 유명 셰프의 요리, 고성공룡시장에서 맛보세요~"

기사승인 2019-04-04 21:46:05

국내 유명 셰프들이 4일과 5일 경남 고성공룡시장을 찾아 고성 특산물을 이용한 쿠킹쇼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고성군은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여경래 셰프 4명을 초청해 고성의 대표 농·축·수산물을 이용한 각자의 개발 음식을 선보이고 품평회를 통해 특화먹거리를 개발할 계획이다.

군은 고성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레시피를 개발·판매해 공룡시장 일대에 특화먹거리 거리를 조성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 백두현 고성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및 군의원,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 경상남도 상인회장, 우리음식연구회, 군내주부모임, 외식업지부 관계자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품평회에 참가해 셰프들의 개발 음식을 맛보고 고성군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을 선정한다.

4일 열린 쿠킹쇼에서 오세득, 유현수 셰프는 굴과 가리비를 이용한 레시피로 이색적인 요리를 선보였다.

오세득 셰프는 태국식 굴볶음과 가리비마늘돼지갈비를, 유현수 셰프는 부추대파굴찜, 가리비나물칼국수를 선보였다.

이어 두 셰프는 이날 선보인 메뉴레시피를 시장상인들에게 전수했다.

백두현 군수는 "사시사철 싱싱한 식재료가 넘쳐나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고성군에 새로운 먹거리 문화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의 관광객을 유치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성 공룡나라 쇼핑몰, 우체국쇼핑몰 입점

경남 고성 공룡나라 쇼핑몰 상품을 우체국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군은 3일 우체국쇼핑몰과 MOU체결 등 본격적인 절차 진행에 앞서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김진현 농업기술센터 소장,  부산지방우정청 제영석 계장, 고성우체국 조경란 과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김진수 대리 등 쇼핑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우체국쇼핑 입점 절차 ▲우체국쇼핑을 통한 고성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전략 ▲우체국 택배 프로모션 진행 효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우체국 입점을 위한 고성군 우수 농수특산물 품평회도 이어졌다.

고성군은 4월 중 부산지방우정청, 고성우체국,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고성군 우수 농수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성장시키기 위해 상생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제영석 부산지방우정청 계장은 "우체국쇼핑에서 고성군 농수특산물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입점절차 간소화,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이벤트 개최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체국과 MOU체결이 이뤄지면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농특산물 생산은 물론 품질관리에 허술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