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CAMPUS Asia-AIMS 선정

경상대 CAMPUS Asia-AIMS 선정

기사승인 2019-04-09 18:18:56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가 교육부의 한국-아세안(ASEAN) 대학 간 학부생 교류 프로그램 'CAMPUS Asia-AIM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대외협력본부(본부장 정우식)와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심상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열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전문인력 육성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CAMPUS Asia-AIMS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돼 올해부터 2년간 2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 사업은 ASEAN 지역전문가 양성 및 한-ASEAN 대학 간 학생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상대는 참여대학 간의 학생교류를 통해 국내 농업 선진기술을 확산하고 현장 중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경상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3개 국가의 유수 대학 중 각각 베트남 농업대학교,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교, 필리핀국립대학교를 교류 파트너로 지정했다.

경상대와 이들 국가의 대학은 사업기간 중 매년 20명의 농업분야 우수 학부생을 상호 교류하게 되며, 파견 및 초청학생에게는 체재비를 지원하고 각종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경상대는 경쟁력이 높은 농업생명과학 분야(농학, 원예학, 축산, 낙농, 지역개발, 식품무역 등)를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로 하고, 초청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위주 전용과목, 관련 지역 공공기관 및 선도 농가 방문 기회, 농업생명과학대학 개설 영어강좌, 생활한국어 교육, 지도교수 상담, 진주시 다문화 센터와 연계한 맞춤형 정착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책임자인 심상인 농업생명과학대학장은 "CAMPUS Asia-AIMS 사업을 통해 국내에 확산되고 있는 아열대 농업 분야의 선도 인재를 양성하고 경상대의 우수 농업생명과학 기술을 아세안 국가에 전파해 상호 호혜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