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새마을지회, 제9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양주시새마을지회, 제9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4-23 14:46:36

새마을운동 경기도 양주시지회가 22일 나리공원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제9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이희창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사회단체협의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에서 1부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김선정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양주시협의회장과 장희숙 백석읍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권수택 새마을지도자 회천3동협의회장과 홍윤자 회천1동새마을부녀회장, 윤영수 천마병영작은도서관 회장이, 양주시지회장 표창은 황창길 새마을지도자 백석읍협의회 등 30명이 수상했다.

2부 한마음체육대회는 청룡과 백호로 팀을 나눠 족구 등 구기종목과 파도타기, 림보 등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김용춘 지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새마을 정신을 기리고 발전, 계승시키기 위해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 새마을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경문화운동을 전개해 새로운 문명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주=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