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이 신기술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연결 기회를 제공하는 ‘테크콘서트 데이’를 개최했다. 농협은행은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을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가졌으며,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2019년 봄 편’을 발간했다.
산은, 중견기업과 신기술 벤처기업간의 연결 기회 제공
산업은행은 23일 본점 1층 IR센터에서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KDB 테크콘서트 데이(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크콘서트 데이는 산업은행과 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발굴한 벤처기업들이 개방형 혁신을 희망하는 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사업내용을 설명하고, 투자 또는 인수 의사를 타진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장동력 발굴을 희망하는 11개 중견기업과 전략적 투자 유치 또는 매각 수요가 있는 34개 벤처기업이 참여해, 41건의 관심기업간 1대1 상담이 진행됐다.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와 기술 사업화·혁신형 M&A 지원을 위한 ‘KDB TechConnectDay’ 운영을 통해 국내 벤처기술금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봄나들이
NH농협은행은 23일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경기 연천 푸르내마을에서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2019년 행복한 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과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이 함께 진행한 이번 농촌체험행사는 ▲딸기 따기 ▲인삼고추장, 오이비누·미스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일깨우며 도농교류의 기회로 작용했다.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한 가족고객들은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싱싱한 딸기를 맛보며, 도시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추억도 가져갔다.
행사에 참가한 최선희 씨는“안전한 먹거리와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우리 농산물을 더욱 애용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은퇴 준비와 세제 혜택 등을 고려해 퇴직연금을 가입하는 고객들은 많지만 가입 후 적립금 운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고객들은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분기별로 관련 자료들을 담은 가이드를 만들기로 했다.
첫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2019년 봄 편’은 퇴직연금 제도와 모바일 플랫폼 퇴직연금 자산 진단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관련 콘텐츠들을 읽기 쉬운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했으며 고객별 자산 관리가 필요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IRP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쏠(SOL)레터, 이메일 등 채널을 통해 발송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발간될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가 고객들의 은퇴자금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