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3일 은퇴부부 4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은 수출입기업을 위한 제9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산업은행은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은 23일, 충북 충주 아침편지 명상센터에서 은퇴부부 4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는 자연 속 힐링과 즐거운 체험을 통해 은퇴부부가 인생 후반을 함께 준비하도록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부부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숲 속을 조용히 걸으면서 명상하는 ‘걷기명상’부터, 사랑하는 사람과 음악에 맞춰 춤추고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힐링허그 사랑감사 포옹’까지, 부부가 정서적으로 교감하며 서로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생활의 행복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부부의 만족도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며, “부부가 행복한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를 통해 비재무적인 감성 소통을 지원하고,‘은퇴설계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노후 재무설계 프로그램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수출입기업을 위한 제9회 NH외국환아카데미 성료
NH농협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을 시작으로 23일 광주까지 총 5회에 걸쳐 권역별로 수출입기업과 함께하는 제9회 NH외국환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NH외국환아카데미는 중소·중견·농식품 수출입기업과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에게 외국환과 수출입업무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로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무역(수출입)실무 ▲무역사기 사고사례 및 대응방안 ▲무역회계 및 세무실무 ▲통관 및 관세 환급 ▲2019년 환율전망 및 환리스크 관리 등의 주제로 구성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대전,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수출입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지식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수출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산업은행,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산업은행은 24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국가 경쟁력의 핵심 주체인 벤처·창업기업과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국가의 혁신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 스타트업 상호 추천 및 민간투자자 정보 공유 ▲스타트업 지원행사 공동 개최 △투자기업 공동 발굴 및 공동투자 ▲우수 지식재산(IP) 보유기업 상호 추천 및 IP금융 활성화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의 모범적인 협력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벤처·창업기업과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