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지난 5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치열사랑 팬카페 회원과 어린이도서관 우수회원,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치열Dream어린이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에는 가수 황치열이 참석해 1년 동안 도서관을 꾸준히 이용해준 도서관 이용 우수회원 10명과 도서관 운영에 도움을 준 명예사서 자원봉사자 10명에게 직접 기념품을 전달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 5000여권을 기증하는 도서 전달식도 가졌다.
지난해 개관한 ‘황치열Dream어린이도서관’은 구미출신 한류스타 가수 황치열의 팬카페 ‘치열사랑7102사랑나눔’의 팬카페 개설 1주년 기념사업 중 하나였다.
도서관은 개관 이후, 지역 단체 및 개인 후원으로 총 4100여권의 다양한 도서를 구비하고 동화책 읽어주는 할머니 ‘이야기지기’와 도서 물물교환장터인 ‘우리동네 헌책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치열사랑7102사랑나눔’은 지난 2016년 7월에 개설, 금오산 올레길에 가수 황치열 기념조형물 설치, 여리숲 조성, 문화로에 핸드&풋 프린팅 동판 설치, 가수 모교인 경구고에 농구대를 기증 등 구미사랑 나눔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