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한중평화우호협의회와 한·중 문화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 한중평화우호협의회와 한·중 문화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5-27 16:59:56


경기도 파주시는 27일 한·중 문화교류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중평화우호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파주시 유적지 및 관광지를 활용한 한·중 간 우호적 문화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중평화우호협의회는 한국과 중국의 역사, 문화, 관광 교류활동으로 동북아시아지역 평화관계 정착을 위한 양국 지방정부 협력 및 관광교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한·중간 문화교류 협력을 통한 관광활성화가 지역경제 발전에 중요한 과제이며 한반도 평화분위기 유지를 위한 방안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협력방안 모색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주요 협약내용은 ·중 문화교류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중국방문단 등의 파주시 방문협력 원활한 협력관계 유지를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기타 상호협업 필요사업 협의 시행 등이다.

파주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주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풍부한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사드 갈등으로 감소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한·중 문화교류와 관광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며 천혜의 자연 속에 전통,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파주의 관광자원은 중국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