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천마스퀘어에서 ‘2019년 여대생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구서부고용센터 달구벌청년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여대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스피치 전략, 성공 취업 스타일링 및 합격 메이크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각 과정 마다 40명 이내의 소규모 분반 교육을 통해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표현하기, 다양한 화법 스킬 훈련, 호감 가는 성공적 이미지 연출, 기초 미용법 및 포인트 미용법, 전략적 연출로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완성, 업종별 차별화된 면접 스타일 연출 등이 열렸다.
또 달구벌청년센터는 다양한 정부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시간을 열었다.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최근 기업에서는 실무 능력 못지않게 인성과 소통 능력, 협업 등을 우수한 인재로 판단하고 있다”며 “이같은 현상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본격적인 취업 시즌이 시작 되는 하반기에는 지역 청년의 취업성공을 위해 재직자 및 분야 전문가 등을 강사로 초청해, 직장 매너 및 SNS 활용 전략, 성공한 선배와의 100문 100답 등 다양한 청년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