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카카오, 카카오페이, 지니뮤직

[IT 단신] 카카오, 카카오페이, 지니뮤직

기사승인 2019-06-19 17:35:59

다음웹툰, ‘다음웹툰 공모대전7’ 개최…역대 최대 수준 상금=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 다음웹툰컴퍼니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으로 ‘다음웹툰 공모대전7’을 개최하여 우수 웹툰 및 작가 발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대전은 웹툰 80화 이하 연재, 단행본 3권 이하 출판 경력의 신인급 작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작품 응모는 A(순정,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B(액션, 판타지, 무협), C(드라마, 스포츠, 성장물), D(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E(개그, 일상, 에피소드 등 기타 장르) 등 총 5개 장르로 구분하여 받는다. 오는 9월 중 예선작품 발표와 독자 투표가 이뤄지며, 본선작품 독자 공개는 11월 중순, 최종수상작 발표는 12월13일에 예정되어 있다. 다음웹툰 독자들은 예선 투표와 본선 작품 감상을 통해 공모대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예선단계에서 장르별로 독자 투표를 실시하여 이를 전문가 심사와 합쳐 본선 진출작 14편을 선정하며, 본선 진출작은 다음웹툰 정식 연재시간표를 통해 작품별로 2주 동안 독자들에게 공개한다. 박정서 다음웹툰컴퍼니 대표는 “다음웹툰 공모대전은 매년 우수한 신인작가들의 작품을 발굴하여 국내 콘텐츠업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역대급 상금과 일대일 프로듀싱 등 막대한 혜택의 주인공이 될 예비작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브런치, 2019 서울국제도서전서 ‘작가의 서랍전(展)’ 개최=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오는 23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해 단독 부스 ‘작가의 서랍전(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작가의 서랍전은 미래의 베스트셀러가 될지도 모르는 100편의 글을 모은 체험형 전시다. 브런치에서 작가의 서랍은 발행 전 글을 모아두는 메뉴 이름이기도 하다. 전시 기간 동안 역대 브런치북 수상 출간작으로 꾸며진 브런치 책방 및 ‘SNS 바이럴 이벤트’, ‘도서전 참여 출판사 상생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오성진 카카오 브런치파트장이 오는 23일 오전 예정된 저자강연 ‘새로운 독서문화의 출현’에 패널로 참석해 브런치, 유튜브, 팟캐스트 등 뉴 플랫폼의 등장이 가져온 독서 문화의 확장에 대해 이야기를 전한다. 작가의 서랍전을 총괄하는 김혜민 카카오 브런치파트 매니저는 “서랍 속에 있던 글을 세상에 꺼내 놓은 브런치 작가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이 시대에 ‘출간’과 ‘작가’가 가지는 의미의 변화가 브런치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행정안전부와 전자고지·납부 위한 MOU 체결= 카카오페이가 행정안전부·지방자치단체·금융결제원 등과 함께 전국 지방세 전자고지·납부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다음달부터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에서는 지방세 고지서를 카카오페이로 받을 수 있다. 서울시를 제외한 16개 시·도에서는 전자고지 확인 후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서울시도 곧 납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세 전자고지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각종 제도 및 행정 시책 마련과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참여기관·참여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방세는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의 ‘더보기’에서 ‘청구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신청할 경우 7월분부터 종이고지서 대신 모바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납부는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카드를 통해 가능하며, 향후 카카오페이머니 등 납부 수단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전자고지를 별도로 신청하지 않은 사용자도 납부 방법이 보다 편리해졌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다음달 납세분부터 전국 지방세 종이고지서에 반영되는 QR코드를 스캔해 빠르고 안전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지니뮤직, CJONE 회원 대상 프로모션 오픈= 지니뮤직이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손잡고 다음달 18일까지 CJ ONE앱에서 ‘지니, 음악을 ONE 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CJ ONE 회원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음악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지니 스마트 음악감상(정상가 7400원)’ 상품을 최소 15%에서 최대 99%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 기간도 1개월, 8개월, 1년 장기 할인 등 다양하다. 지난해 10월 CJ디지털뮤직을 인수한 지니뮤직은 CJ ONE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역시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과의 협업 시너지 프로젝트로 추진됐다. CJ ONE회원들에게 지니뮤직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일 지니뮤직 시너지협력실장은 “CJ ONE 회원들이 5G 음악서비스를 선도하는 지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매일 새롭게 변화하는 지니서비스와 함께 음악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