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강동 시대 열어'…강동구 천호동으로 사옥 이전=휠라코리아가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던 서초동 사옥에서의 20년 생활을 마감하고, 2019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강동 사옥 시대를 연다.
휠라코리아는 1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으로 사옥을 이전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999년 서초동 사옥을 건립해 입주한 지 20년 만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이전을 계기로 휠라코리아는 역사의 또 다른 한 페이지를 장식할 새 출발을 통해, 지속성장 동력을 확보해 도약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휠라코리아는 1일부터 3일까지 이전 작업을 통해 천호동 이스트 센트럴 타워 내 15층부터 18층까지 총 4개 층에 입주한다. 총 1만1514제곱미터(3489평) 규모로 300여명의 휠라코리아 임직원 전원이 함께 생활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사옥 이전은 △사세 확장으로 인해 일부 분산됐던 조직을 한 공간으로 통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역세권 건물에 입주함으로써 임직원의 대중교통 이용 및 이동 편의성을 높이며 △신축 건물에 입주함으로써 임직원의 쾌적하고 스마트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취지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사옥 이전을 통해 휠라코리아는 근무지 일원화를 이루게 돼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은 물론 업무 효율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사옥 내부 인테리어는 휠라를 대표하는 인기 제품명이자 새로운 발상과 신기술로 시장 판도를 뒤흔든 기업을 일컫는 ‘디스럽터(Disruptor)’에서 콘셉트를 착안해 꾸며졌다. 독창적이면서도 재기 발랄한 분위기에서 구성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 창의성이 발현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각 층별 구성원들의 직무 및 업무 성격에 맞춤화한 집기, 기물 등을 새로이 비치했으며, 전사 무선 인터넷 및 온라인 리소스 관리를 통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했다. 회의실, 미팅룸 등 각종 공용공간과 편의시설 역시 신속하고 활기찬 소통 및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꼼꼼히 설계됐다.
사옥 이전으로 휠라코리아는 이러한 긍정 기운을 더욱 강하게 잇는 동시에 보다 활기차고 스마트해진 환경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새로운 출발 각오를 다졌다.
특히 휠라코리아는 이번 강동 신사옥 이전을 기점으로 기준 근무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로 변경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시행해 온 주52시간 근무 제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결정으로, 임직원들이 복잡한 출퇴근시간을 피해 보다 유연하고 합리적인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사옥 이전을 통해 업무 효율이나 시너지 증진은 물론, 소통이 강화돼 보다 활기차고 합리적이며 유연한 조직 문화가 더욱 강화‧확산될 것으로 임직원 기대가 크다”며 “무엇보다 이를 계기로 기업의 지속 성장 발판을 견고하게 다져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TBJ X 천하장사 콜라보 티셔츠 출시 기념 오프라인 행사 진행=한세엠케이의 브랜드 TBJ는 진주햄의 국민 소시지 ‘천하장사’와의 이색 협업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지난 주말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콜라보 제품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행사 현장에서는 TBJ의 캐주얼하고 내추럴한 오버 핏 티셔츠에 실제 천하장사 소시지를 떠올리게 하는 소시지 띠 디자인을 적용한 2가지 종류의 옷을 모델들이 입고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먹음직스러운 노란 소시지 속살 컬러에 천하장사 특유의 빨간 줄이 매치된 티셔츠를 보고 “이건 무조건 사야해”, “먹어야해? 입어야해?”, “티셔츠인 것을 잊고 소시지 띠를 뜯고 싶게 만든다” 등 위트 넘치는 반응을 보였다.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이파크몰 내 TBJ 매장을 방문하여 콜라보 아이템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된 ‘리미티드 소시지 패키지’를 증정했으며,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경품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들을 선물해 방문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행사장을 돌아다니는 ‘TBJ 천하장사’와 ‘퀴즈 온 더 아이파크몰’을 함께 진행하고, 천하장사 소시지 고유 캐릭터로 제작한 재치 넘치는 판넬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대형 소시지 판넬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TBJ는 SNS 리그램 이벤트와 ‘#TBJX천하장사’ 해시태그 이벤트 등 각양각색의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TBJ 관계자는 “TBJ와 천하장사 소시지의 이색적인 만남이 키치하면서도 소장가치 있는 특급 콜라보 티셔츠로 탄생했다”며 “티셔츠를 포함한 재치있는 프로모션 등을 함께 진행해 유머러스하고, 레트로한 감성에 대한 니즈가 큰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로투세븐닷컴, ‘핏어팻 레인보우 이벤트’ 진행=제로투세븐의 유아동 O2O 쇼핑플랫폼 제로투세븐닷컴은 7월 한 달 동안, 힙&스타일 편집숍 ‘핏어팻(pit-a-pat)’의 제품을 일곱 가지 풍성한 혜택으로 제공하는 ‘레인보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투세븐닷컴의 ‘핏어팻 레인보우 이벤트’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핏어팻의 육아용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소개하며, 사은품 및 기프티콘 증정, 적립금 지급 등 7가지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7월 한 달간 ▲핏어팻의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여름 휴가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 토이 브랜드 ‘큐트’의 제품을 30% 할인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마트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숫자 7을 활용한 이색적인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나 연락처에 숫자 7이 포함된 고객 전원에게는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7월 7일 비(雨)의 유무를 맞히는 날씨 퀴즈를 진행하며, 정답자 전원에게는 7% 추가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7월 한 달간 팻어팻에서 구매를 가장 많이 한 고객 7명에게는 매일두(Maeil Do) 4만9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긴 고객 중 7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