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청이전신도시건설위원회’ 재구성…신규위원에 위촉장 수여

경북도 ‘도청이전신도시건설위원회’ 재구성…신규위원에 위촉장 수여

기사승인 2019-08-27 15:53:21

경북도는 지난 2008년 도청이전 예정지 결정 후 다음 해에 설치된 ‘도청이전신도시건설위원회’를 6번째로 재구성하고 27일 도청 회의실에서 신규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는 도시계획, 지역개발, 건축, 경관, 조경, 환경, 교통분야에 지방과 중앙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도청이전신도시건설위원회는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관련 조례’에 따라 설치되는 심의기구이다.

이들은 도청이전신도시의 기본구상 및 개발계획에 관한 사항, 도청이전신도시의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 도청이전신도시 개발예정지구 내 토지의 용도지역 변경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한다.

지난 2009년 6월 설치된 이후 △경북도청이전신도시 건설사업 개발계획안 심의, △경북도청이전신도시 실시계획안 심의, △경북도청이전신도시 개발계획 변경 및 실시계획변경안 심의, △경북도청이전신도시 개발계획 7차 변경 및 2단계 실시계획 심의 등으로 도청이전과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도청신도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도정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신도시의 상주인구가 2만명을 넘어서는 등 성과가 있다”며 “도청신도시를 미래의 명품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안동=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