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진주시, 대표 홈페이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진주소식] 진주시, 대표 홈페이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9-09-18 15:03:55

경남 진주시 대표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1차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심사에서 이용자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해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에 근거해 이용자가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 공식 인증제다.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 관리, 서비스 기반 등 인증기준이 엄격한 만큼 진주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임을 재확인 받았다.

인증 기간은 2019년 8월 26일부터 2021년 8월 25일까지(2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진주시 홈페이지 콘텐츠서비스의 신뢰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4월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로  이용자가 메뉴와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진주시,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232대 구축 완료

경남 진주지역을 운행 중인 시내버스 232대에 공공와이파이 설치가 완료됐다.

진주시는 올해 5월 1차 사업으로 시내버스 32대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했고, 이어 2차 사업으로 지난 8월에 추가 시내버스 200대에 설치를 완료하고 현재 시범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예비차를 제외한 운행 중인 대부분의 시내버스에 무선 AP가 설치돼 시내버스 이용객이 통신비 부담 없이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2차 사업 역시 진주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남도가 공동으로 구축하고 통신 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으로 사업 시행 통신사는 KT로 선정돼 추진 중이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며 와이파이 목록에서 ‘PublicWiFi@BUS_Free_노선번호’를 선택한 후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또한 보안이 강화된 Secure 와이파이 사용도 가능하고, 와이파이의 설정 및 사용방법은 차량 내 안내 스티커와 시 홈페이지의 안내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의 통신비 절감뿐 아니라 무선인터넷 이용 편의 제공으로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을 시행해 미비점 및 보완 사항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