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동요이야기-하늘나라동화, 새로운 멀티미디어북으로 주목

재즈동요이야기-하늘나라동화, 새로운 멀티미디어북으로 주목

기사승인 2019-09-23 13:28:17

<이미지=재즈동요이야기 표지>

가수 조정희의 ‘재즈동요이야기 – 하늘나라동화’(수동예림 출판사)가 동요와 일러스트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멀티미디어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2014년 출시된 음반과 일러스트를 재구성해 텍스트, 일러스트, 음원을 총동원해 새로운 이북(eBook)으로 출간됐다. 태백의 한 폐광촌 마을의 아이들을 위해 재즈 형식의 동요 공연을 준비하던 조정희의 작품을 재구성한 것.

<사진=수상 이터뷰 중인 수동예림 대표(우측 두번째)>


‘재즈동요이야기 – 하늘나라동화’는 지난 6월 열린 ‘2019 제6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시상식에서 기술성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교보문고 이북사업팀 지영균 차장은 “재즈동요이야기 – 하늘나라동화는 물적, 정서적 감성을 느끼기 힘들다는 기존 이북에 대한 편견을 깨고 CD나 종이로는 접할 수 없는 감성적 체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면서 “본 작품을 기반으로 유사한 유형의 콘텐츠가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실제로 해당 작품은 수록된 각 곡마다 삽화와 가사들이 음성과 함께 움직임으로 나타나,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평을 얻고 있다.

전자출판 전문업체인 수동예림 측은 “멀티미디어북의 특성을 살려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쉽게 동요를 즐길 수 있게 했다”면서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준비해 대한민국 전자출판시장 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동예림의 '재즈동요이야기 - 하늘나라동화'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홍보 지원을 받고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