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변리사학원(한빛지적소유권센터)가 물리 전문 온라인 강의 ‘류웅선의 공무원 물리’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강좌는 기술계 9급 고졸 경력경쟁 및 일반 경력경쟁직 물리 과목을 전문으로 다루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다.
공무원시험은 크게 일반적인 공무원 시험인 공개채용과 경력경쟁 채용으로 실시되는데, 경력경쟁 시험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 경력경쟁'과 '일반 경력경쟁' 시험으로 구분된다.
2019년도 물리시험이 포함된 경력경쟁 채용이 마이스터고/특성화고 177명, 일반 경력경쟁이 272명인 만큼 경력경쟁의 기술직은 물리 과목이 필수다. 물리는 교육청에서 선발하는 경력경쟁 시험 중 공업(기계, 전기), 시설(토목, 건축), 해양수산(선박항해) 등의 직렬에 필수로 들어가는 과목이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일반 공무원 시험 안에 경력경쟁 시험을 포함시켜 하나의 강좌로 묶는게 일반적인 형태였다.
'류웅선의 공무원 물리'는 경력경쟁 시험만을 위한 보다 전문적인 강좌로, 물리 과목에 관한 수험정보·강의·교재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이론강의 △기출문제풀이 △핵심정리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얼마 남지 않은 올해 2019년도 시험 대비는 기출문제풀이를 진행한 후 핵심정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도록 하고 있다.
수강생은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모의고사’를 풀어본 뒤 '결과/해설보기'에서 퍼센트 데이터로 취약 단원 확인이 가능하다.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틀리지는 않았지만 따로 저장하고 싶은 중요한 문제는 '내 중요문제'에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어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또한 1회분 전체 기출해설 수강 뿐만 아니라 자신이 듣고 싶은 해설강의를 한 문제씩 결제해서 들을 수 있는 문제별 결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류웅선 교수는 “고졸 경력 경쟁시험과 일반 경력경쟁시험은 지원 자격이 다른 시험이기 때문에 그 난이도에서 차이가 있다. 이에 본 연구소는 전문 경력경쟁 시험 대비 학원답게 '고졸 마이스터고/특성화고'와 '일반 경력경쟁'으로 두 시험을 위한 강좌를 따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현재 ‘류웅선의 공무원 물리’ 오픈을 기념해 기출 온라인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류웅선 교수는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및 고려대학교 대학원 물리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University of Utah 물리학과 박사과정 수료했다. 고려대학교 일반물리학 강사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빛지적소유권센터에서 물리 전임강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통합물리(한빛지적소유권센터), 새로운 객관식 물리(한빛지적소유권센터) 등이 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尹대통령 지지율 20%…부정평가 이유는 ‘김여사 문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