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는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회장 이종판), 글로벌선도기업협회 경남지회(회장 이상연), 경남권미니클러스터연합회(회장 이상길)와 공동으로 25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경남경제 재도약을 위한 '2019 경남권 산업단지 입주기업 CE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권 입주기업 CEO와 유관기관 간 교류․협력을 통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남 경제 재도약과 제조산업 혁신성장을 결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권 입주기업 및 지자체장, 유관기관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산업 유공자 포상, 제조혁신 퍼포먼스, 초청특강, 기념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경남권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 등 37점의 포상이 수여됐으며, '위기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를 주제로 펼쳐진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통해 경제위기를 산․학․연․관이 협력해 슬기롭게 극복하고 제조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의지를 다짐했다.
이어 이효수 명예교수(전 영남대학교 총장)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 경영자의 전략적 선택'이라는 주제로 초청특강이 진행됐다.
배은희 산단공 본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기업 CEO분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를 통해 경남권 산업단지 기업인들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며 "나아가 산업단지를 청년들이 찾아오는 '사람중심의 산업공간'과 '기업하기 좋고 경쟁력 있는 혁신산업단지'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