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서비스 새단장

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서비스 새단장

기사승인 2019-11-04 14:28:01

한화생명이 새로워진 보험관리 애플리케이션(앱) ‘보험월렛’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보험월렛’은 공인인증서 없이 보안을 강화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보험계약 대출, 보험금청구, 보험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앱 로그인 시 한 화면에 ▲계약 현황 ▲보장 분석 ▲퇴직연금 ▲대출 가능 금액 ▲보험금 신청 등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사고 보험금 접수를 할 때도 메뉴를 여러 번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했다”며 “기존 13단계에서 5단계로 대폭 축소했다”고 특징을 설명했다.

한화생명의 모바일 고객센터 앱인 ‘한화생명 모바일센터’는 올해 말까지 운영되며, 내년 1월부터는 보험월렛으로 통합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내달 15일까지 보험월렛 앱 설치 및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7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규 설치자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고객도 추첨 대상이다.

한화생명 신충호 라이프플러스 랩 상무는 “새로워진 보험월렛은 복잡한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누구나 이용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보험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모바일을 활용한 고객 관리를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