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청년, 창업을 만나다' 창업축제

전주비전대, '청년, 창업을 만나다' 창업축제

기사승인 2019-11-13 16:46:52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창업교육센터는 13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을 위한 비전창업축제 ‘VISION Start-up Festival-청년, 창업을 만나다’를 개최했다.

청년창업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가정신 함양, 창업마인드 고취 및 창업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비전창업축제는 청년창업가 및 창업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과 토크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600여 명이 참여해 취·창업과 관련된 내용을 현장에서 듣고 질의 응답하는 형태였다 

특강에서 임혜영 HY더치콩 대표는 "남과 다른 본인만의 키워드가 필요하다“며 ”전공 이외에 독창성과 자신감을 가져라“고 조언했다. 이현기 ㈜제이온 이현기 대표의 ‘창업성공스토리 Ⅱ’ 특강도 있었다.

참여 학생들은 “창업을 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와 사회가 나에게 무엇을 요구하는지 알게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017년부터 창업 특화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올해 3회째를 맞는 창업교육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비전창업캠프, 창업 전문가 초청 특강, IOT 컨넥티드카 경진대회, 14개 창업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석훈 창업지원센터장은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소통 기회 제공을 통해 창업 분위기를 조성,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기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