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총력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총력

기사승인 2019-11-14 11:51:02

박준배 김제시장이 2020년 국가예산 심의가 본격화된 가운데 국회를 찾아, 시정 현안사업의 내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분주한 행보를 펼쳤다.  

김제시에 따르면 14일 국회를 찾은 박준배 김제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초청 기초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해 논 타작물 재배 일환으로 과잉 생산된 논콩에 대한 가공산업화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시정 주요사업의 2020년 국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또 전해철 위원, 송갑석 위원, 김현권 위원 등 예결소위 전 위원실을 방문해 시정현안사업들의 내년도 예산반영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했다. 

특히 농해수위 상임위 단계에서 사업의 필요성이 인정된‘우리콩 가공 기반구축 사업(91억)’과‘국립간척지 농업연구센터 건립(20억)’사업에 대한 예결소위 심사단계에서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영농환경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금강지구 영농편익 증진사업’과 김제시 특장차산업 확대의 토대가 될‘백구 제2특장차 단지 진입도로 개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안호영 국토위 의원실을 찾아, 2020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지원 요청과 함께 ‘만경강 고수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내년도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김제시 중점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전북도와 지역정치권과의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제=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