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광주시 만들겠다“ 신년사 발표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광주시 만들겠다“ 신년사 발표

기사승인 2019-12-30 14:04:18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은 새해를 맞아 “시민 일상의 향상과 지속가능한 광주시의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27일 발표한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제8대 광주시의회가 기해년(己亥年) 의정활동을 통해 민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했고, 균형발전, 자치분권, 재정분권을 향한 걸음도 한 발짝 내디뎠던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의정활동 관련 주요 내용을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본회의 수화동시통역과 의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의정과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투명한 의정활동을 했다”고 알렸다.

또 “광주시의회 10명의 의원들은 1년간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총 4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제·개정했으며, 특히 청년기본 조례,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 유니버설 디자인 조례,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등을 제정했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끝으로 “2020년 경자년(庚子年) 광주시의회 의정활동은 ‘시민의 뜻을 맨 앞에, 시민의 꿈을 맨 위에’ 두고 더디더라도 민주적 절차를 존중하고, 공론화를 통한 상호간의 이해를 높이는 의회상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