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경북도, 설 명절 대비 과대포장 집중점검

경북도, 설 명절 대비 과대포장 집중점검

기사승인 2020-01-15 16:39:35 업데이트 2020-01-15 16:39:38

경북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과대포장 집중점검을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도내 23개 시‧군 대형 유통매장을 중심으로 명절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과일류·어류 등과 같은 1차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주류 등 선물세트다.  

점검은 ‘제품의 포장재질 및 포장방법에 대한 간이측정방법’에 따라 실시하며, 검사결과 위반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불필요한 폐기물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제조사의 자발적인 포장재 사용감축 노력과 더불어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으로 실속 있는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