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 2019’…‘앤워어드’ 그랑프리 수상

휠라(FILA),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 2019’…‘앤워어드’ 그랑프리 수상

기사승인 2020-01-26 10:56:38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브랜드 고유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 2019’가 최근 열린 ‘2019 앤워어드(&Award)’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패션 분야에서 최고 우수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 관련 시상식이다. 수상은 총 2개 부문, 64개 분야에서 출품작을 심사하며 현장 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까지 총 3단계로 이어지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2019 앤어워드 패션 부문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은 휠라 ‘우리반 [찍었]S’는 10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휠라 고유의 스쿨 이벤트다.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2017년부터 전개해왔다. 10대들의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사진과 영상은 매해 10대들은 물론 SNS상 크나큰 화제를 모으며, 업계 내 ‘스쿨 이벤트’의 효시를 열었다고 평가받았다.

지난해에 개최한 ‘우리반 [찍었]S 2019’는 학급 단위 학생과 선생님은 물론 교장 선생님 참여 부문을 신설,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을 이뤄 더욱 주목받았다. 휠라 우리반 찍었S 2019 이벤트에는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영상 146건, 사진 171건을 응모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학교를 방문할 때마다 열렬한 환호와 다양한 감사 인사를 보내오는 등 이색 진풍경이 펼쳐져 휠라 관계자들을 역(易) 감동시키며, 진정한 쌍방 소통의 결실을 맺기도 했다.

휠라 ‘우리반 [찍었]S 2019’ 이벤트의 시작을 알리는 제작된 바이럴 영상은 지난해 5월 공개돼 당월 국내 대표 광고 관련 사이트인 TVCF가 선정한 신선한 CF 1위, TVCF 크리에이티브 100선, 베스트 CF 6위에 오르는 등 예고 영상만으로도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10대들과 특별한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펼친 우리반 [찍었]S가 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휠라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진심 어린 소통을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