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지역 아동 위한 ‘힐링데이’ 운영

GS칼텍스, 여수지역 아동 위한 ‘힐링데이’ 운영

기사승인 2020-01-31 15:51:24

GS칼텍스가 여수시 관내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한다.

GS칼텍스는 지난 30일 저녁 여수시 돌산읍 소재 돌산지역아동센터에서 ‘GS칼텍스 힐링데이(Healing Day)’ 프로그램의 첫 발을 뗐다. 

이날 초청된 아동 50여명은 전문 마술사의 마술공연을 관람하고 중식 요리사가 현장에서 정성껏 조리한 자장면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 자리에는 박성미 여수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허정란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GS칼텍스 자원봉사자들도 참석해 배식 봉사를 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GS칼텍스 생산본부장 김형국 사장은 “도심지역에 비해 문화 및 외식 활동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어촌 지역 아동들에게 작지만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로 ‘GS칼텍스 힐링데이’를 기획했다”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발전하는 GS칼텍스의 나눔 에너지가 지역사회 곳곳에서 그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GS칼텍스 힐링데이’를 통해 우선 돌산읍∙소라면∙율촌면∙화양면 등의 지역에 소재한 8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격주 1회 소규모 공연과 함께 저녁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여수시 전체 지역아동센터로의 확대도 검토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2010년부터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꿈과 비전 함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연중 실행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참여한 아동은 총 4,500여명에 달한다.

여수=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