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6일 공고한다.
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검정고시 초졸 출제범위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으로 변경된다. 또 당해 연도 초·중학교 졸업자는 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없다.
시험은 오는 4월 11일 총 5개 시험장에서 치른다.
일반인은 포항 대도중학교, 안동 길주중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재소자는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에서 실시한다.
원서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도교육청, 포항·안동·구미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며,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http://kged.gb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오는 20일 오후6시 까지다.
경북교육청은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접수가 원칙이나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온라인 접수를 권유하고 있다.
부득이 현장 방문 접수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시험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7일부터 15일까지 시험 응시지역(포항·안동·구미) 교육지원청에서 교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중등교육과 학사고시담당(054-805-3384, 3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njhkuki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