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내가 생각하는 사회혁신’ UCC 공모전

대전시, ‘내가 생각하는 사회혁신’ UCC 공모전

기사승인 2020-02-06 15:25:32

[대전=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 대전시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COMMONZ FIELD 대전)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혁신 관련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느끼는 사회적 난제를 기존의 방식이 아닌 시민의 주도적 참여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해가는 사회혁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회혁신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지역 제한 없이 사회혁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6일부터 내달 4일까지 28일간 필수 제출 서류와 영상 파일을 (가칭)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공식 이메일(djsicen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주제는‘내가 생각하는 사회혁신’으로 모션그래픽, 패러디, 시민 인터뷰, 브이로그 등 다양한 형식으로 1분 이상 3분 이내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온라인 투표 심사 및 2차 작품 전시회 방문 투표 심사를 거쳐 16일 (가칭)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www.djsicenter.kr)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은 최우수(1팀)에 100만원, 우수상(2팀)에 50만원, 장려상(5팀)에 2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지며, 입상작은 소통협력공간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투표 참여 유도를 위해 실시간으로 투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가칭)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