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지사, 도 보건환경연구원 방문...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검사 과정 점검

송하진 전북지사, 도 보건환경연구원 방문...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검사 과정 점검

기사승인 2020-02-07 14:48:01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송하진 전북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유택수)을 방문해 검사과정 점검에 나섰다.

7일 전북도에 따르면 송하진 지사는 임실군 임실읍 성가리 도 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특성 및 의심환자 발생 시 진행되는 검체(상·하기도) 전처리 과정과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 추출·증폭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 검사요원을 격려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같은 새로운 감염병이 생길 우려가 큰 만큼 보건환경연구원의 역할과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이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어떠한 감염병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와 분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송하진 지사는 그동안 현안 근무자들의 업무 집중을 위해 관련 기관 등의 방문을 자제해왔다. 또한 전북 보건환경연구원은 현재 10여 명의 현장대응요원이 휴일에도 24시간 비상근무 검사체계를 갖추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